국내최대 미술품 거래장터…`국제아트페어` 온라인으로

3 replies
정보요원
2020-09-06

매일경제신문, 전지현 기자의 ‘국제아트페어’ 에 대한 보도입니다.

국내최대 미술품 거래장터…`국제아트페어` 온라인으로
기사내용(원문)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최대 미술품 거래 장터인 한국국제아트페어(KIAF)가 취소됐다.

한국화랑협회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9월 25~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던 올해 KIAF 오프라인 행사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국화랑협회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2.5단계)가 20일까지 연장되면서 오프라인 행사 취소를 결정했다.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게 우선”이라고 설명했다.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는 대신에 온라인 뷰잉룸을 운영해 미술품 거래를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외 갤러리 140개가 작품 4000여 점을 랜선에 올리며 16일 오후 3시부터 23일 오후 3시까지 VIP 전용으로 미리 오픈할 예정이다. 갤러리를 통해 발행하는 VIP코드를 입력해 온라인 뷰잉룸 페이지(kiaf.org)에 접속할 수 있다. 23일 오후 3시부터는 일반에 공개되며 10월 18일 자정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이번에 기존 도록을 대체하는 모바일 앱북(MOBILE APP BOOK)을 발행하며 23일 공식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에 공개되는 QR을 통해 모바일로 내려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행사 참가를 준비하던 갤러리들의 소개글과 출품 작가의 대표작 이미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전지현 기자]

 

👌 세 줄 요약

  • KIAF ART SEOUL은 한국에서 열린 최초의 국제아트페어이자 국내 최대의 미술거래시장인데요,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취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의 크고작은 전시회, 페어, 비엔날레가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어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움직임을 보여왔는데요 최대규모의 미술 행사마저도 이제 오프라인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 한국화랑협회는 VIP 전용 뷰잉룸을 먼저 오픈하고 일반접속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 현장감과 공간성이 중요한 미술장르에게 지금의 팬데믹 시기는 매체의 발전 이후 닥친 가장 큰 위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Comments

0 0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3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No Nmae
No Nmae
2 months ago

네이버, 다음 어느 데도 댓글 하나 없는 뉴스 ㅜㅜ

고리타
고리타
Reply to  No Nmae
2 months ago

참 예술에 관심없는 이나라.. 정치와 연예뉴스엔 댓글이 넘쳐나드만

슈에이
2 months ago

온라인 미술전시를 위한 인프라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네요~ 당장 화상회의나 온라인 영상 수업을 시행하면서 어려움을 겪은 다른 분야의 예시가 있으니까요. 유튜브 라이브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각 미술관이나 갤러리에서 유료 전시를 진행하는 시기도 오겠죠